|
기아카플링(gear coupling)의 변위 |
|
1. 평행변위 (Parallel Misalignment) |
2. 각도 변위 (Angular Misalignment) |
|
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평행 하나 중심이 일치 되지 않은 상태 |
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일직선 상에서 각도 를 두고 기울여진 상태 |
|
|
|
|
3. 합성변위 (Composite Misalignment) |
4. 축방향 변위 (Axial Misalignment) |
|
평행변위와 각도변위가 복합적 으로 일어 나는 변위 |
구동축과 피동축이 서로 일직선 상에서 일치 는 하나 축방향 으로 움직이는 상태 (허용 축방향 변위량은 카다로그에 있는 칫수 C의 ±25% 정도임) |
|
|
|
|
5. 허용 변위량 |
|
① 아래 표의 허용 변위량은 양쪽 기어형인 SSM,CCM,GD,GDL type을 기준 한것이며 한쪽 기어형인 SEM,CEM,GS,GSL type을 사용 할경우는 허용변위량은 1/2로 줄어듭니다. ② 허용 변위량은 내,외치차의 조합에 의한 이론적인 최대치 데이타 이며 실제적인 적용에는 반드시 최대치 만큼 허용 되는것은 아니며, 설정시 misalignment는 최대한 "0"에 가깝게 해주어야 합니다. |
|
|
|
|
(SSM, CCM-type의 허용변위) |
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100 |
0.75 |
2 |
3˚ |
224 |
1.5 |
4 |
3˚ |
500 |
3.5 |
6 |
2˚ |
112 |
1 |
2 |
3˚ |
250 |
2 |
4 |
3˚ |
560 |
4 |
6.5 |
2˚ |
125 |
1.0 |
2.5 |
3˚ |
280 |
2.0 |
4.5 |
3˚ |
630 |
4.5 |
8 |
2˚ |
140 |
1.25 |
2.5 |
3˚ |
315 |
2.5 |
5 |
3˚ |
710 |
5 |
8.5 |
2˚ |
160 |
1.25 |
3 |
3˚ |
355 |
3 |
5.5 |
3˚ |
800 |
5.5 |
9.5 |
2˚ |
180 |
1.5 |
3 |
3˚ |
400 |
3 |
6.5 |
3˚ |
900 |
6.5 |
10.5 |
2˚ |
200 |
1.5 |
3 |
3˚ |
450 |
3 |
5 |
2˚ |
1000 |
7 |
12 |
2˚ | |
|
|
|
(GD, GDL-type의 허용변위) |
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카플링 Size |
평행 변위 (mm) |
축방향 변위 (mm) |
각도 변위 (˚) |
10 |
1 |
1.5 |
3˚ |
40 |
3.4 |
3.5 |
3˚ |
80 |
6.6 |
5 |
2˚ |
15 |
1.3 |
1.5 |
3˚ |
45 |
3.7 |
4 |
3˚ |
90 |
7.5 |
5 |
2˚ |
20 |
1.6 |
2 |
3˚ |
50 |
4 |
4 |
3˚ |
100 |
8.4 |
6 |
2˚ |
25 |
2 |
3 |
3˚ |
55 |
4.5 |
5 |
3˚ |
110 |
12.3 |
6 |
2˚ |
30 |
2.5 |
3 |
3˚ |
60 |
5 |
5 |
3˚ |
120 |
12.7 |
8 |
2˚ |
35 |
3 |
3 |
3˚ |
70 |
6 |
5 |
2˚ |
|
|
|
| |